“민주평통 홍콩지회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
- 차세대에게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식 고취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콩지회는 한반도 평화정착과 통일의 염원을 담아서 지난 토요일 6월 19일까지 제2회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를 실시했다.
코로나19의 상황에 맞춰 ZOOM과 Kahoot을 이용한 온라인 대회로 진행 되었다. 홍콩한국토요학교 (학교장 김재수) 중고등학생 71명이 전원 참석하였고 홍콩 한국국제학교 (KIS) 및 다른 국제학교 학생 11명이 참가하였다. 특히, 홍콩한국토요학교는 월 1회 갖는 특별활동 시간을 할애하여 이번 골든벨 행사에 참여하였다. 홍콩한국토요학교 학생들은 이 행사의 참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역사와, 한반도 정세 및 평화·통일을 향한 그간의 부단한 노력들을 이해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한다.
해외에서 오랫동안 거주한 학생들에게는 이번 골든벨에서 출제된 문제의 용어나 사건들이 생소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 모두 예상문제집을 충실히 공부하여 열정적으로 문제에 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대상에는 최영서 학생, 우수상에는 천유진 학생과 정재연 학생, 그리고 장려상에는 양진영 학생과 박정원 학생 및 강정우 학생이 수상하였다.
금번에 수상한 학생은 2021년 7월 3일에 개최되는 민주평통 아태지역회의 본선 대회에 출전하여 홍콩의 이름을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민주평통 홍콩지회 유병훈 지회장은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학생들의 지도와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