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한국토요학교는 지난 6월 11일에 2021학년도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학금을 기부한 최영우 홍콩한인회 고문이 직접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함께 장학금을 기부한 최명성 전 이화여대총동문 회장은 마침 해외 출타중이어서 조성건 한인회장이 대신 수여했다.
토요학교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맡긴 최영우 고문은 최근 들어 전세계적으로 한국의 영향력이 매우 높아졌다, 반도체, 조선, 자동차 등의 분야에서 한국 기업이 세계 시장의 TOP leader로 발돋움했고 K-POP과 K 드라마 등 한국문화가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다며, 토요학교 학생들도 열심히 한국어를 공부해서 세계 속에 한국의 위상을 더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토요학교의 장학금은 외부 인사들이 토요학교 학생들을 위해 맡긴 기부금으로 운영한다. 장학생 선발은 재학기간, 출석율과 시험성적 등을 정해진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교사회를 통해 엄격히 심사하여 이루어진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학금 기부자인 최영우 한인회 고문, 조성건 한인회 회장, 강윤식 한인회 부회장, 이병권 토요학교 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하 한국토요학교 2021학년도 장학생 명단(24명)-
초등 2-1 김재인, 초등 2-2 길효주, 초등 3-2 이민유, 초등 4-1 한주예, 초등 4-2 김소희,
초등 5-1 조윤, 초등 5-2 박수민, 초등 6-1 임유준, 초등 6-2 김혜린,
한국어 2 강한나, 한국어 3김송희, 한국어4 코크란카이,
한국어 5 아리, 한국어 6 염영기, 한국어 7 박지현,
중등 1 박이안, 중등 1 이시안, 중등 2 홍지수, 중등 2 이진오, 중등 2 이수영,
중등 3 김마루, 중등 3 정재연, 중등 3 천유진, 고등 1 조영현 끝.